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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aje

북유럽에서 가장 높은 철도 노선은?

by verano_ 2023.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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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르웨이의 세련된 수도와 가장 그림 같은 도시를 연결하는 496km, 39개 역의 오슬로-베르겐 철도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 여행 중 하나입니다.

처음에는 앞에 놓인 드라마를 암시하는 것이 없었습니다. 기차가 도심에서 멀어지면서 오슬로피요르드의 유람선을 잠깐 엿볼 수 있었습니다. 언덕을 오르는 우아한 목조 주택; 박물관이 탐험과 바이킹의 과거에 대한 서사시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는 Bygdøy의 표지판. 아스커(Asker)와 샌드비카(Sandvika)를 지나 속도를 내며 기차는 피요르드를 건너 급성장하는 통근 도시인 드람멘(Drammen)을 서둘러 지나갔는데, 그 언덕은 가장 아름다운 도시의 무분별한 확장으로 식민지화되었습니다.

대륙 북쪽에서 가장 오래된 지질 형성 중 하나인 하르당에르비다와 그 계곡과 등고선은 얼음 폐기물에서 바다를 향해 파낸 빙하에 의해 수천 년에 걸쳐 형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얼음의 무게와 거침없는 시간의 행진으로 수천 년이 걸렸던 노르웨이의 철도 및 도로 건설업자들은 수십 년 만에 성취했습니다.

베르겐스바넨(베르겐 선)이 1872년에 처음 조사되었을 때 노르웨이는 더 번영하는 유럽의 가난한 전초 기지였습니다. 나라를 변화시킬 석유의 발견은 여전히 거의 한 세기가 지났습니다. 당시에는 돈이 어디에서 올 것인지에 대해 많은 논쟁이 있었고 많은 잘못된 시작이있었습니다. 당시 정어리와 청어의 수출은 노르웨이의 국가 예산을 유지했으며이 규모의 인프라 프로젝트에 많은 돈이 남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업은 1875년에 시작되었습니다. 1909 년까지 완공되어 39 개의 역 (일부는 지역 열차 전용이며 도시 간 서비스는 21에서 정차합니다)은 상상할 수있는 가장 도전적인 풍경을 가로 지르는 구불 구불 한 길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Hardangervidda는 척박하기로 악명이 높으며, 변덕스러운 날씨 변화는 라인 건설자들이 직면한 많은 도전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철도를 작동시키기 위해 가능한 가장 직접적인 경로를 찾기 위해 그들은 180개의 터널을 건설했는데, 이는 선로 2.75km당 하나의 터널이었습니다.

미르달 역(867m)에서는 지구상에서 가장 가파른 철도 노선 중 하나인 지선에서 기차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뮈르달(Myrdal)에서 플롬(Flåm)까지, 송네피요르드(Sognefjord)의 안쪽 팔인 오를란드피오르(Aurlandsfjord) 강둑을 따라 내려가는 트랙은 20개의 터널을 통해 구불구불하고 급강하하며 단 866km 만에 고도 20m를 잃고 1:18의 경사도로 떨어집니다. 노르웨이 기차가 여행할 수 없는 곳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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